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본지, 외부강사 초청 7차 ‘사별연수교육’   

기사승인 2021.09.13  09:59:18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시민기자협·뉴스포털1 고성중 대표 특강
‘영상뉴스와 시민기자활용법’ 주제 

담양뉴스는 지난 8일,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지원하는 외부강사 초청 2021년도 7차 사별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별연수교육은 뉴스포털1 고성중 대표(한국시민기자협회 사무총장)를 강사로 초청해 본사 회의실에서 편집국 기자, 전문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뉴스와 시민기자활용법’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첫시간 강의에서 고성중 대표는 ▲영상뉴스 촬영과 편집 ▲영상뉴스 활용과 유튜브 홍보 등 실무교육과 함께 다양한 사례 예시,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상뉴스 아이템 개발과 촬영기법을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강의에서는 ‘시민기자 활용법’에 대해 자신이 설립한 한국시민기자협회의 운영 상황과 비젼 등을 사례로 들며 현재 전국 각 지역에서 5,300명 가량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협회 시민기자를 향후 1만명까지 늘려 누구나 쉽게 글을 쓰고, 또한 자신의 역량을 통해 사회발전에 참여하도록 노력중임을 밝혔다. 

담양뉴스의 시민기자 활용에 대해서는 현재 담양뉴스가 구성중인 ‘마을기자단’을 좋은 사례로 거론하면서 향후 마을기자 역량강화를 위한 ‘담양뉴스 시민기자 아카데미’ 운영도 필요함을 강조했다. 

고 대표는 “갈수록 구독률이 감소하는 종이신문들은 영상뉴스 활용 등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야만 활로를 찾을 수 있으며, 담양뉴스도 현재 운영중인 ‘담양뉴스TV’를 뉴스의 양적,질적 확장과 더불어 담양뉴스 홍보 및 수익구조 확대를 위해서도 보다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다” 고 조언했다. 

아울러 본지의 ‘마을기자단’ 운영과 관련해서는 “지역 현실에 맞는 마을기자의 자격과 정기교육, 적절하게 부여하는 맞춤형 혜택은 물론 마을기자 활동에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지는 이번 7차 사별연수교육에 이어 유종원 전남대학교 신방과 교수를 외부강사로 초청해 ‘공정 선거보도’를 주제로 9월중 한차례 더 사별연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김성중 기자

김성중 기자 ksjkimbyeoll@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