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고/추석 선물, 주택용 소방시설로 해요

기사승인 2021.09.17  16:19:42

공유
default_news_ad2

정형범(담양소방서 고서119안전센터)

풍성한 추석 명절이 다가오며 마음까지 풍요로워지면서 친인척에게 무슨 선물을 할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줄 좋은 선물이 있다. 그건 바로 주택용 소방시설, 소화기랑 단독경보형감지기!

최근 빈번하게 주택 화재의 발생되어 재산 및 인명 피해가 발생되고 있어 시민의 안전 관리에 중요하다. 전남도에서도 취약계층의 대상을 기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뿐만 아니라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까지 확대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을 배부, 설치 계획하고 있다.

예로 고령의 노인이 홀로 사는 주택의 경우 화재를 인지할 수 있는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와 초기소화에 사용되는 소화기가 필수적이다.

여기서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무엇일까?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거해서 단독, 다가구, 연립, 다세대와 같은 일반주택에 설치해야 되는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한다. 기본적인 주택용 소방시설의 보급이 개인 재산의 보호 및 화재 발생시 초기 진화의 큰 역할을 한다. 소방차량의 빠른 출동이 있지만 마을 진입과 예상치 못한 장애 요소에 의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사용은 큰 피해 방지를 할 것이다.

현재 담양소방서는 공동주택 및 화재취약주택을 중점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에 힘쓰고 있고 교육 및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추석 명절을 맞이해서 가족과 이웃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보면 어떨까? 의미 있는 선물 하나가 가족과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담양뉴스 webmaster@dnnews.co.kr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