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남도의회 사회복지시설 정책연구회 출범

기사승인 2023.03.27  10:57:44

공유
default_news_ad2

담양지역구 박종원 도의원, 대표위원 활동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원정책 연구회’(대표위원 박종원)가 지난 16일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전남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전남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향후 추진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후, 연구활동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 용역기관을 선정해 과제를 본격 수행할 계획이다.

박종원 대표위원(더불어민주당, 담양1)은 “지난해 실시한 사회복지시설 내 괴롭힘 등 인권침해에 대한 용역 결과를 반영해 세부적이고 실질적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인권보호와 근로환경 개선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연구회 위원들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실질적인 처우개선 방안 마련에 공감하며, 시설 종사자의 근로환경 개선은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는 동기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원정책 연구회’는 전라남도 사회복지시설 내 종사자의 인권보호와 근로환경 개선 등을 위해 구성한 의원 연구단체로 정책 토론회와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연구회는 박종원(담양1), 조옥현(목포2), 김인정(진도), 김재철(보성1), 김미경(비례), 손남일(영암2), 최정훈(목포4), 정영균(순천1), 박경미(광양4), 진호건(곡성) 위원 10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담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