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권 살리기’ 공익홍보 일환 기획
담양 카페여행 콘텐츠화 및 활성화 유도
본지, 관광지 및 카페·음식점 비치 홍보
담양뉴스가 최근 【우리동네 카페지도4】를 기획제작, 배포했다.
이번에 제작한 【우리동네 카페지도4】는 메타랜드 일원에서 열리는 ‘제1회 금성면 고비산 산벚꽃축제’ 개최 시점에 맞춰 배포했으며 가로수길 매표소와 메타프로방스 일원 카페·음식점을 비롯 관내 관광지, 음식점, 카페 등에 비치함으로서 담양 카페여행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했다.
‘우리동네 카페지도’는 지역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본지가 기획하고 지역내 카페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참여, 담양을 찾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자리잡은 담양 카폐여행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본지가 기획 제작한 홍보물이다.
본지는 기획특집 시리즈로 보도중인 ▲담양 원도심 살리기 ▲담양 원도심 이야기 프로젝트에 이어 지역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지난해 5월 【우리동네 카페지도1】, 9월 【우리동네 카페지도2】, 12월에 【우리동네 카페지도3】를 제작, 배포한 바 있다.
이번 【우리동네 카페지도4】는 참여카페의 권역별 위치와 함께 큐알(QR)코드, 업소별 특장점, 대표메뉴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권역별로 ▲담양읍원권 ▲담양호권 ▲메타프로방스권 ▲가사문학권 ▲면지역권(수북월산권, 고서봉산권) 등으로 세분화 함으로써 보다 쉽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담양뉴스가 뽑은 ‘맛있는 집(음식점)’ 정보도 함께 수록해 관광객들의 동선이 식사후 카페로 이어지도록 했다.
한편, 담양뉴스는 【우리동네 카페지도】가 관광객들에게 담양의 또다른 문화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도록 지속적인 기획시리즈로 제작, 배포하는 것은 물론 담양뉴스 지면보도 홍보, 담양뉴스 홈페이지 배너 탑재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함께 【우리동네 카페지도】에 이어 우리동네 추천 맛집, 우리동네 추천 민박 등으로 지역상권 살리기 공익홍보 범위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장광호 편집국장
장광호 편집국장 dnnews@hanmail.net